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능 고승로 한강의 시작으로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 하며 연잎핫도그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두물머리두물머리

     

     

    2.  400년 넘은 느티나무

     

    느티나무는 4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리를 지켜온 높이 26m의 도당나무입니다.

    두 그루의 나무가 나란히 서 있었으나 1972년에 팔당댐이 완공 되면서 나무 한 그루는 수물되어 남아 있지 않으며 강이 잘 보이는 언덕에 느티나무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그늘을 만들어 쉴 곳을 마련해주고 떼몰이 꾼이나 배를 타고 한양가는 이들에게 표지판 역할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은행나무은행나무

     

     

    3. 세미원

     

    세미원은 2019년6월에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 으로 지정 되었으며 자연이 뭍어나는 팔당호가 삼면에 둘러싸인 물과 꽃의 정원으로 동양의 전통적인 정원 양식과 수생식물 등 2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연꽃박물관과 수련온실, 석창원, 상춘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설조성과 체험행사를 통한 우리의 역사의 숨결과 예술의 공간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약용은 강폭이 좁아지는 양주지역 남한강에 배다리를 놓았는데 이곳이 오늘날의 세미원 자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미원세미원

     

     

    4. 서후리 숲

     

    서후리 숲은 BTS2019 시즌 그리팅 월캘린더를 촬영하여 '방탄숲'으로 더 유명한 곳입니다.

    서종면에서도 깊은 골짜기인 서후리에 자리잡은 숲은 카페를 지나면서 본격적인 숲 탐방이 시작되며 그림같은 공간으로 무심히 자리잡고 있는 작은 폭포와 단풍나무 숲이 만든 터널을 지나 가벼운 발걸음을 몇 걸음 걸으면 어렵지 않게 중층나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자작나무 숲으로 자작나무 벤치에 잠시 마음을 가라 앉히고 내려가다 보면 끝인줄 알았던 감동은 조금씩 더해지고 메타세콰이어 숲, 층층나무 숲, 은생나무 숲이 순서대로 나타납니다.

     

    서후리숲서후리숲

     

    5.구둔역

     

    대한민국의 등록문화재(제296호)로 지정된 구둔역 역사는 장방면 평면에 T자형 지붕평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방탄소년단의 포스터 촬영으로 유명하고 아이유의 앨범재킷 촬영을 하면서 여행명소가 되었으며 

    건물 내부의 주요 구조재는 건축 당시의 것 그대로 남아있으며 근대기의 역사와 어우러져서 간이역 마니아 사이에서는 역사와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구둔역구둔역 별궤적

     

     

    6. 쉬자파크

     

    쉬자파크는 양펴읍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용문산 자락에 위치한 쉬자파크는 수년간 공을 들여 2018년에 모든 시설을 완비해 정식으로 개장했으며 이름 그대로 쉼을 주는 공원으로 맑은 공기, 깨끗한 숲과 더불어 숙박과 치유, 체험과 교육이 함께하는 전국 최초 산림문화 휴양단지입니다.

    양평을 여행하는 이들과 지역민에게 잃어버린 삶의 여유를 되찾아 줄 새로운 명소가 될 야심찬 공간입니다.

    잔디공연장 인근에 있는 발목풀장은 여름철 아이들에겐 최고의 공간이되고 공원에서는 휴식을,치유센터와 치유숲길에선는 치유를 초가원과 치유의집에서는 숙박을 산림교육센터와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체험을 각각 누릴 수 있습니다.

     

    쉬자파크

     

     

    반응형